반응형

2026/01/02 2

1월 국내 눈꽃 여행|덕유산 곤돌라 타고 ‘설천봉→향적봉’ 20분 코스 + 실패 없는 팁

겨울에 눈꽃을 ‘확실하게’ 보고 싶을 때, 덕유산은 늘 후보 1순위다.등산이 부담스러운 날에도 곤돌라를 타면 해발 1,520m 설천봉까지 바로 올라갈 수 있고, 거기서부터 풍경이 확 달라진다. Mdys Resort진짜 좋은 건 그 다음이다. 설천봉에서 향적봉까지 0.6km, 왕복으로 잡아도 40분 정도라서 “겨울 산행 초보”도 부담이 적다. 국립공원예약시스템덕유산 눈꽃은 ‘많이 걷는 여행’이 아니라 ‘짧게 성공하는 여행’에 가깝다. 그래서 더 자주 찾게 된다.다만 겨울 산은 변수가 있다. 바람이 세면 체감온도가 갑자기 떨어지고, 길이 반짝 얼어 미끄럼이 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한다. 이 코스는 국립공원 안내에서도 미끄럼 방지 등산화 등 안전장비 지참을 강조한다. 국립공원예약시스템결론은 간단하다. “아이젠만 ..

국내여행 2026.01.02

서천 장항송림 산책|입장료·주차 무료 + 겨울에도 걷기 좋은 솔숲 코스(에코리움과 묶는 1박2일)

겨울 여행이 어려운 이유는 딱 하나예요. 예쁜 곳은 많은데, 밖에 오래 있으면 금방 지친다는 것. 그래서 1월엔 “따뜻한 실내(초록)”랑 “짧게 걷는 야외(바람 덜 타는 길)”을 같이 묶으면 여행 만족도가 확 올라가요.서천 장항송림자연휴양림은 그 조합에 딱 맞는 곳이에요. 바다 바로 옆인데도 울창한 곰솔(해송) 숲이 바람을 한 번 걸러주고, 길이 길게 이어져 있어서 짧게 걷고 나와도 ‘여행 온 느낌’이 남습니다. 서천군 관광 안내에서도 장항송림이 해안 방풍림으로 조성되었고, 해송이 빽빽하게 이어진 산책 숲이라는 점이 소개돼요. 서천군청+10) 한눈에 보는 핵심 정보(저장용)주소: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산단로34번길 122-16 Visit Korea+1입장료: 무료 충청남도주차: 주차 가능(무료 안내..

국내여행 2026.01.02
반응형